K-패스, 대중교통비 환급 혜택 확대
Last Updated :

지원 대상과 혜택
만 19세 이상 대중교통 이용 국민 누구나 K-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 15회 이상 시내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정기적으로 이용하면, 최대 60회까지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을 다음 달에 환급받을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단, 1일 2회 이용 제한이 있습니다.
환급 비율은 일반층 20%, 청년층 30%, 저소득층 53%이며, 다자녀 가구에 대한 혜택도 2025년부터 확대됩니다. 2자녀 가구는 30%, 3자녀 이상 가구는 50% 환급을 받게 됩니다.
적용 교통수단
버스(광역버스 포함), 도시 및 광역철도(신분당선, GTX 등 포함), 공항철도 등이 환급 대상입니다. 다만, 시외(고속)버스, KTX, SRT, 공항버스 등은 별도 발권 및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아 제외됩니다.
신청 방법
K-패스 누리집, 모바일 앱 또는 카드사 누리집에서 원하는 교통카드 상품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여 카드사는 신한, 우리, 삼성, iM유페이, 하나, NH농협, 부산, iM뱅크, 롯데, 국민, 케이뱅크, 이즐, NH농협비씨, 티머니, 네이버페이, 카카오뱅크, 코레일, BC하나, BC바로, IBK기업은행, 현대, 광주은행 등 다양합니다.
문의 안내
자세한 내용은 K-패스 누리집이나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031-427-4415)로도 문의 가능합니다.

K-패스, 대중교통비 환급 혜택 확대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234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