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원서 접수 시작! 필수 정보 확인하세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오는 11월 14일 치러지는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가 오늘(22일) 시작됐습니다. 교육부는 다음 달 6일까지 토·일요일을 제외한 12일 동안 전국 85개 교육지원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응시원서 접수 일정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접수는 토·일요일을 제외하고 12일 동안 진행됩니다. 전국 85개 교육지원청과 일선 고등학교에서 응시원서를 접수합니다. 응시생들은 반드시 기간 내에 접수를 완료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는 다음 달 6일까지입니다.
- 접수 시작일: 8월 22일
- 접수 마감일: 9월 6일
- 접수 가능한 장소: 전국 85개 교육지원청 및 일선 고등학교
- 접수 가능 시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 토요일, 일요일 접수 불가
응시원서 제출 방법
제출처 | 제출 방법 | 유의 사항 |
교육지원청 | 방문 제출 | 개인 신분증 지참 |
일선 고등학교 | 담임 교사에게 제출 | 서류 작성 정확성 확인 |
우편 | 등기 우편 발송 | 우편 도착 여부 확인 |
온라인 | 해당 사이트 방문 | 제출 확인 문자 수신 |
응시원서를 제출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교육지원청이나 일선 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 외에도 우편이나 온라인을 통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제출 방법에서 서류 작성의 정확성과 제출 확인을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시 유의 사항
응시원서를 접수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신분증이 없는 경우 응시원서 접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류 작성 시 오타나 불필요한 기재로 인해 응시가 제한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후 문자나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 확인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응시원서 접수에 대한 모든 사항을 철저히 점검하고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시원서 접수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서류 작성에 있어 오타나 불필요한 기재를 주의해야 합니다. 접수가 완료되면 반드시 확인 문자를 받아야 합니다.
추가 정보 및 문의처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 접수와 관련한 추가 정보 및 문의 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와 교육지원청, 일선 고등학교가 연계하여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응시생들의 원활한 접수를 돕습니다.
문의 방법
다양한 문의 방법이 제공됩니다. 전화나 이메일, 카카오톡을 통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편리한 카카오톡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시험 관련 문의는 신속한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화: 02-781-1234, 4444
- 이메일: [email protected]
- 카카오톡: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홈페이지: KBS홈페이지
- 유튜브: KBS뉴스 유튜브 채널
문의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응시원서 접수와 관련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문의처 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준비해 두세요. 모든 준비를 철저히 하여 원활한 접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응시원서 접수 시 자주 묻는 질문(FAQ)
응시원서 접수 과정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아래의 질문과 답변을 참고하여 원활한 접수를 진행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응시원서 접수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미리 FAQ를 확인하여 궁금증을 해소하세요. 응시원서 접수 관련 경험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