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용훈 원장 입꼬리성형에 대해 말하다.
뾰루퉁한 입꼬리…입꼬리가 처지는 원인과 개선 방법은?
입꼬리는 선천적으로 처지기도 하지만 노화로 인한 피부와 주변 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처지기도 한다.
입꼬리가 처지면 전체적으로 뾰루퉁하고 우울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는데 화장이나 표정 연습으로는 한계가 있어 답답함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다.
입꼬리 끝부분에는 볼굴대라는 근육이 있다. 볼굴대는 입꼬리를 올리게 해주는 근육이다. 웃을 때 입꼬리가 자연스럽게 잘 올라가거나 평상시에도 미소를 머금고 있는 듯한 입꼬리에는 볼굴대 근육의 영향이 크다.
입꼬리 성형은 이 볼굴대 주변 피부와 근육을 조정함으로써 입꼬리를 올리는 수술을 말한다. 이때 무작정 입꼬리 끝을 길게 빼고 올리기만 하면 흔히 말하는 ‘조커 입’과 같은 상태가 된다. 부자연스럽고 과한 입꼬리 라인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전체 이목구비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다.
얼굴형과 다른 얼굴 부위와의 조화를 고려해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입꼬리 모양과 길이를 결정하는 것이 관건이다.
표정이 바뀌는 순간, 흉터, 주름, 무표정일 때와 웃을 때의 입꼬리 비율 등을 전부
고려해야 한다. 어느 표정에서나 자연스러울 수 있도록 움직임까지 체크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입꼬리 성형은 뼈를 깎는 다른 성형외과 수술과 달리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짧은데도 이미지 개선 효과는 큰 편에 속한다.
그러나 입꼬리 성형은 수술 부위가 겉으로 드러난다는 점에서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자칫하다가는 흉터가 크게 남아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자연스러운 입꼬리 성형 계획 수립과 함께 흉터와 회복까지 생각한 미세 봉합이 이뤄지는 것이 중요하다. 풍부한 임상 경험으로 다양한 케이스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지 확인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