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WAVES) 정보 및 전망,호재
웨이브 코인이란?
웨이브는 2016년 러시아의 알렉산더 사샤 이바노프가 스칼라 언어를 사용한 개발한 플랫폼 프로젝트이다. 웨이브는 러시아의 이더리움으로 불려지고 있다. 웨이브 코인은 가상화폐의 전송과 거래 개발에 필요한 플랫폼이다. 웨이브 플랫폼 위에 새로운 코인을 개발할 수 있으며 자체 내장된 p2p 방식의 거래 기능을 통해 탈중앙 거래소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웨이브의 궁극적인 목표는 블록체인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웨이브 특징
웨이브 코인은 플랫폼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토큰을 생성할 때 수수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러시아 중앙 예탁결제기관의 가상화폐 디지털 자산 지원 플랫폼 개발에 참여했다.
러시아의 버거킹과 제휴를 맺고 실생활에서도 웨이브 코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개발을 진행 중 이다.
웨이브 가격 정보
2022년 3월 30일 오후 1시 기준 - 현재 웨이브 코인의 가격은 67,580원이며 시가 총액은 약 7조 4,000억 원 이다. 거래소 별 거래량은 1등 업비트 31.39%, 2등 P2PB2B 16.36%, 3등 바이낸스 14.59%로 업비트 거래소에서 많은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웨이브 전망 및 호재
웨이브는 러시아 중앙 예탁 결제기관인 NDS와 디지털 자산을 지원하기 위한 블록페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러시아 중앙 예탁결제기관은 웨이브와 "협력하여 가상 화폐를 더 안전하고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회계 플랫폼을 만들고 싶다"라고 전했다. 현재 러시아 화폐인 루블의 가치가 떨어짐에 따라 대채제로 웨이브 코인이 주목 받고 있다.
웨이브 플랫폼 위에 새로운 토큰을 만들 수 있다. 현재 새로운 토큰이 3,000개 정도 만들어졌다고 하니 실제 사용자 수들이 웨이브 플랫폼을 의미있게 사용하고 있음에 전망이 좋아보인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