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글로벌 쇼핑몰 진출 지원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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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중소기업 글로벌 쇼핑몰 진출 지원 확대

정부가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입점과 판매 지원에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1일 '2025년 전자상거래수출시장진출사업' 참여기업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017년부터 중소기업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시행해온 정책으로, 올해도 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과 자사몰 진출 두 가지 분야에서 기업을 선발한다.

글로벌쇼핑몰 활용 판매지원사업은 아마존, 쇼피, 올리브영글로벌 등 해외에서 활발히 운영 중인 글로벌 쇼핑몰에 중소기업 제품의 입점과 판매를 지원한다. 참여기업은 직접 입점 판매, 전문 셀러를 통한 위탁판매, 마케팅 지원 중 한 가지 방식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2270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사몰 진출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이 해외 수출용 자사 쇼핑몰을 구축하거나 리뉴얼하고, 홍보·마케팅 및 IT 서비스 도입 비용을 지원받는 사업으로 46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미국 아마존에 입점한 (주)그라스메디는 이 사업에 참여해 마케팅 교육과 1:1 컨설팅, 마케팅 지원을 받으며 7개월 만에 전년 대비 797% 증가한 65만 5000달러의 수출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국가도 3개에서 7개로 확대하며 수출 다변화에 성공했다.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 이순배 과장은 "지난해 국내 온라인 총수출액 13억 8000만 달러 중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73.2%에 달한다"며 "온라인 수출은 중소기업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며, 관세 문제 등 글로벌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전자상거래를 통한 수출 다변화가 새로운 활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 누리집(https://kr.gobizkorea.com/kruser/main.do)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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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작성 : 관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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