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속 무더위쉼터 활용법
Last Updated :

폭염 속 무더위쉼터 활용법
최근 계속되는 무더위에 대비해 정부는 폭염에 취약한 국민들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전국에 6만 8천여 곳의 무더위쉼터를 9월 30일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더위쉼터는 더위를 피하고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이 권장됩니다.
가까운 무더위쉼터 찾는 방법
무더위쉼터는 다양한 경로를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첫째,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는 첫 화면에서 안전시설정보 메뉴를 선택한 후 무더위쉼터 항목을 클릭하면 됩니다. 특히 '생활밀착 민간시설' 버튼을 누르면 은행 등 다양한 민간시설 목록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둘째, 안전디딤돌 앱을 활용하면 안전시설 메뉴 내 무더위쉼터를 선택하고 지역을 지정하거나 현재 위치를 조회하여 가까운 쉼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셋째, 생활안전지도에서는 시설 > 재난안전 > 무더위쉼터 경로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티맵 등 주요 지도 서비스에서 '무더위쉼터'를 검색하면 주변 쉼터 위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쉼터는 폭염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공간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까운 쉼터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시어 무더위로 인한 건강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폭염 속 무더위쉼터 활용법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24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