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관 장관, 美 통상현안 직접 협의
Last Updated :

김정관 산업부 장관, 미국 방문해 통상 현안 집중 논의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2026년 1월 29일 미국 워싱턴 D.C.를 방문해 최근 미국 정부의 관세 인상 조치 등 양국 간 통상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은 캐나다 방문 일정을 마친 직후 이루어졌으며, 김 장관은 미국 상무부의 하워드 러트닉 장관과 면담을 갖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1월 27일 발표한 한국산 제품에 대한 상호관세 및 자동차, 목재, 의약품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인상한 배경을 직접 확인했다.
김 장관은 이 자리에서 한국 정부와 산업계가 그간 통상 문제 해결을 위해 기울여온 노력을 상세히 설명하며, 양국 간 우호적이고 상호 호혜적인 해결 방안을 촉구했다.
또한, 김 장관은 미국 에너지부 장관과도 면담을 갖고 에너지 및 자원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를 통해 양국 간 산업 및 에너지 협력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했다.
김정관 장관은 "국내 산업계 및 관계 부처와 긴밀히 협력하여 미국 측과 통상 현안 개선 방안을 지속적으로 협의하고, 양국 간 상호 호혜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관 장관, 美 통상현안 직접 협의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26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