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훈가족 무료 건강검진…이달 1일부터 신청 접수 - 국가보훈부
Last Updated :
국가유공자를 비롯한 보훈가족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무료 건강검진이 실시된다.
국가보훈부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협력해 호국보훈의 달인 6월부터 2개월 동안 보훈가족들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검진 신청은 이달 1일부터 건강관리협회 각 지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검진 대상은 독립유공자, 국가유공자, 보훈보상대상자, 특수임무유공자, 5·18민주유공자, 지원공상군경, 고엽제후유의증환자, 참전유공자 등 본인과 배우자, 1촌 이내 직계 존·비속(독립유공자는 손자녀까지) 중 만 20세 이상이 해당된다.
검사는 기초항목부터 간·당뇨·신장기능 검사 등 최대 67개 항목이다.
올해 무료 건강검진은 1만여 명이 대상으로, 신청자가 많을 경우 일찍 마감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보훈상담센터(1577-0606)와 관할 보훈(지)청에 문의한 뒤 한국건강관리협회 각 지부로 예약하면 된다.
강정애 보훈부 장관은 “보훈부는 다양한 방식의 민·관 협력을 통해 보훈가족들의 건강한 삶을 돕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국가를 위한 헌신을 존경하고 예우하는 ‘일상 속 살아있는 모두의 보훈’ 구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국가보훈부 보훈의료심의관 보훈의료정책과(044-202-5644)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보훈가족 무료 건강검진…이달 1일부터 신청 접수 - 국가보훈부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3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