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블록 코인(MED) 시세, 전망 및 호재, 메디블록 정보
메디블록 정보
메디블록은 블로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는 의료 정보를 모으고 안전하게 관리하는 의료 데이터 플랫폼이다. A병원을 갔다가 B병원을 가면 엑스레이 사진, 진료, 검사 등 번거로운 절차를 다시 해야하는데 모든 병원이 환자의 동일한 모든 의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어 더 정확하고 맞춤으로 진료할 수 있다. 이렇게 모아진 정보들은 의료 기관 뿐만 아니라 환자 본인도 확인할 수 있다.
메디블록 특징
메디블록의 공동 창업자인 고우균, 이은솔 대표는 의사와 개발자라는 두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다.
메디블록은 큐텀 기반인 MED와 이더리움 레이어 2 기반인 MEDX 토큰을 두가지 병행하여 사용했었다. 그러다 자체 메인넷인 패너시아(Panacea)를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현재 업비트에 있는 메디블록은 패너시아 기반으로 만들어진 메디블록이다.
메디블록의 환자로 등록되어 의료 데이터를 공급해주는 사용자에겐 Medi Point로 보상받게 된다. 보상 받은 Medi Point는 메디블록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사용자는 본인의 의료정보 공개 범위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부산에 산다면 굳이 전세계 의료 기관이 내 의료 데이터를 볼 필요 없으니 부산 지역에만 의료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이다.
자의 데이터를 악의적으로 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환자의 정보를 열람한 의료 기관 정보가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어떻게 쓰였는지 추적할 수 있다. 의료 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은 환자가 가지고 있어 진료와 상관없는 열람은 불가하다.
메디블록 시세
2022년 4월 7일 오후 7시 업비트 기준 - 메디블록의 현재 가격은 60.1원이며 시가 총액은 약 3,000억 원 이다. 거래소 별 거래량은 1등 업비트, 2등 빗썸, 3등 Gate.io로 대부분의 거래는 업비트에서 이뤄지고 있다.
메디블록 전망 및 호재
창업자 둘 다 의사 출신 개발자로 2017년에 ICO를 진행하여 약 300억 원의 투자 자금을 확보했다.
메디블록 특징에서 볼 수 있듯이 환자의 의료 데이터는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지만 의료 기관은 진료 외에 환자 데이터를 접근하는 것은 불가하다. 이 점은 더 많은 사용자를 시킬 수 있는 장점이 될 수 있다.
메디블록은 2018년 11월 하버드 의과대학 실습 병원인 매사추세츠종합병원과 의료 데이터망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매사추세츠종합병원은 하버드 의과 대학 중 가장 규모가 크고 미국을 대표하는 의료 기관이다. 규모가 큰 병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많고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얻고 있다.
메디블록의 메디패스 어플을 통해 서류없이 보험 청구를 진행할 수 있다. 의료 기관에서 검사 받은 투명한 의료 정보를 보험사에 쉽게 전달할 수 있다.
“해당 정보는 코인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공하는 것으로, 투자 권유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