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6.28.) - 원자력안전위원회
국내 연안 29곳 조사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우리 바다와 수산물의 안전성 확인의 편의 제고를 위해 ‘해양·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특별 페이지를 운영하고 거리 전광판을 활용할 예정입니다.
보다 쉽게 과학적·객관적 정보를 접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관련 일일브리핑(6.28.)]
· 수산물 안전관리 상황(6월 28일 기준)
우리 수산물, 일본산 수입 수산물 41건 방사능 검사 결과는 모두 ‘적합’ 입니다.
· 국내 해역 방사능 안전관리 현황
국내 연안 29곳 해수 시료 분석 결과,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 정부 조치 설명
1. 천일염 공급
6~7월 시장 공급 물량은 12만톤으로 23일부터 2만톤이 정상 출하되고 있고, 햇소금 10만톤은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정부가 확보한 400톤을 29일부터 7월 11일까지 방출합니다.
전통시장, 농협 하나로마트, GS 더프레시, 탑마트에서 약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2. 방사능 검사 결과 확인 편의 제고
우리 바다와 수산물의 안전성을 ‘신호등’ 형태로 확인할 수 있는 ‘해양·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특별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전 : 50Bq/kg
주의 : 50Bq/kg
위험 : 100Bq/kg
‘누리집 접속’ 번거로움을 줄이고 어르신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거리 전광판 등을 활용하고자 합니다. 보다 쉽게 과학적·객관적 정보를 접하실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 자세히 보기
정책브리핑의 정책뉴스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사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