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이렇습니다] 행안부 “위택스 민원 감소…지방세입시스템 이용 불편없도록 최선” - 행정안전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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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28일 한겨레 <‘위택스’ 민원 폭주에 상담원들 오죽했으면…>에 대한 행정안전부의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 27일 공공운수노조 국민권익위원회공무직분회는 "위택스 오류 조속 해결 촉구 및 콜센터 상담사 보호조치 요구’ 기자회견을 열었음
- “위택스 오류로 인해 국민콜 110 고객센터 상담사들이 고통받고 있다”며 “지난달 새로운 시스템 도입 뒤 한달여 사이 위택스 관련 문의가 26만건이 들어왔다”고 밝힘
[행안부 입장]
○ 개통 초기 수납대사 오류, 대리인 위임방식 변경 등으로 민원이 한꺼번에 몰렸으나 시스템 운영과정에서 확인된 오류 및 기능개선 사항을 신속하게 조치하여 위택스에 대한 민원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 정부민원안내콜센터로 접수된 위택스 상담 건은 2월 13일부터 21일까지 일 평균 4,587건이었으나, 최근 3월 18일부터 26일까지 일 평균 2,671건으로 감소
○ 행정안전부는 차세대지방세입시스템이 지속적으로 정상 가동할 수 있도록 면밀하게 모니터링하여 국민 불편이 없도록 모든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문의 : 행정안전부 차세대지방재정세입정보화추진단 기획인프라과(02-2100-4209)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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