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실적 뉴욕증시 반등! 고용 지표 충격 소화?

Last Updated :

뉴욕증시 급반등

뉴욕증시는 11월 첫 거래일에 큰 상승세로 출발했습니다. 주요 지수는 금주의 마지막 거래일에도 강세를 보이며, 기술주 중심의 반등이 눈에 띄었습니다. 특히 빅테크 기업인 아마존의 급상승이 시장 전체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끌었습니다. 신규 고용지표의 둔화는 시장에 충격을 주었으나, 큰 반향을 일으키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 대비 523.45포인트 상승해 42,286.91을 기록했으며,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나스닥종합지수 역시 각각 66.81포인트와 264.32포인트 상승하였습니다.

변동성과 시장의 반응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집계한 변동성 지수(VIX)는 전일 대비 8.38% 하락하며 시장의 안정세를 나타냈습니다. 전날 새로운 고용지표는 예상을 크게 밑돌았으나, 시장은 이를 2건의 대형 허리케인과 보잉 파업에 따른 것으로 간주, 크게 동요하지 않았습니다. 10월 실업률은 4.1%를 기록, 예상과 일치하여 투자자들의 우려를 덜어주었습니다.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는 예상보다 낮게 나타나 지속적인 제조업의 부진을 시사했습니다.


  • 기술주 반등: 아마존 주가는 클라우드 및 광고 사업의 호조 덕분에 7%대 상승을 보였습니다.
  • 전통 에너지 대기업: 엑슨 모빌과 쉐브론은 긍정적인 실적 발표와 더불어 배당 인상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 반도체 기업의 회복: 인텔은 긍정적인 미래 전망 덕에 주가가 6% 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기술주와 빅테크 영향

빅테크 주식 중 아마존과 애플의 실적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아마존은 3분기 실적 발표에서 강한 매출과 순이익을 기록하며 주가가 7% 상승했습니다. 애플은 실망스러운 중국시장 매출 감소로 1% 하락세를 보였지만, 아직도 전체적인 실적은 시장의 기대를 상회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 '매그니피센트7'의 주요 기술주들도 역동적인 거래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기술주 중심의 시장 반등에 기여했습니다.

에너지 및 전통산업 영향

에너지 대기업인 엑슨모빌과 쉐브론은 각각 예상보다 높은 실적을 발표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엑슨모빌은 주당순이익(EPS)에서 예상을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었고, 배당금 인상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쉐브론은 매출 및 EPS 모두 시장 기대를 초과하며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는 전통 산업의 강세가 계속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국제 유가도 상승세를 유지하며 서부텍사스산원유(WTI)와 브렌트유 모두 전장 대비 상승했습니다.

국제 시장 동향

유럽 증시 독일 DAX지수 0.91% 상승
유럽 증시 영국 FTSE지수 0.88% 상승
유럽 증시 STOXX600 1.12% 상승

유럽 증시 역시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독일 DAX, 영국 FTSE, 범유럽지수 STOXX600 등 주요 지수가 모두 상승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글로벌 경제 전망과 맞물려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 시장의 긍정적 흐름은 상호 작용을 통해 세계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향후 전망

시장 참여자들은 오는 5일 미국 대선과 6일과 7일에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주목하고 있습니다. CME Group의 FedWatch 툴에 따르면, 연준이 기준금리를 25bp 인하할 확률이 99.7%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경제적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지표들은 투자자들에게 어느 정도의 확신을 제공합니다. 주요 지표가 긍정적으로 전개될 경우, 금융 시장도 안정적인 성장을 계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장 참가자들의 기대

시장 참가자들은 고용지표와 실업률의 변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내외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합니다. 핀테크 영역과 디지털 화폐 상승과 같은 혁신 기술의 변화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과 변동성은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투자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리스크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를 고려해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글로벌 경제 전망

전 세계 경제는 팬데믹 여파와 지정학적 긴장 속에서 다양한 도전 과제와 직면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및 유럽의 경제 성장률, 에너지 가격의 변동은 글로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신흥 경제국들의 성장 가능성도 글로벌 경제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신흥 시장에 대한 투자와 관심도 함께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향후 글로벌 경제 발전의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을 것입니다.

기술주와 신흥 시장

기술주가 시장을 주도하면서 신흥 시장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기술 혁신은 시장 성장의 기반을 마련해주며, 특히 디지털 경제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오늘날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흥 시장의 경제성장과 혁신기술의 융합은 새로운 투자 기회를 창출하며, 글로벌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신흥 시장의 성장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상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마존 실적 뉴욕증시 반등! 고용 지표 충격 소화?
기사작성 : 관리자
아마존 실적 뉴욕증시 반등! 고용 지표 충격 소화?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13134
2024-11-02 4
인기글
경기도 김포시 태장로 789(장기동) 금광하이테크시티 758호(10090) 대표전화 : 031-403-3084 회사명 : (주)프로스
제호 : 뉴스다오 등록번호 : 경기,아 53209 등록일 : 2022-03-23 발행일 : 2022-03-23 발행·편집인 : 김훈철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훈철
뉴스다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뉴스다오 © newsdao.kr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