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안심콜, 맞춤형 응급처치 신속 지원
Last Updated :
119안심콜 서비스로 맞춤형 응급처치와 신속 병원 이송
위급한 상황에서 119에 신고하면, 개인별 건강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응급처치가 이루어지고 신속하게 병원으로 이송되는 119안심콜 서비스가 국민의 안전을 한층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119 신고 즉시 상황실에 가입자의 건강 정보가 자동으로 표시되어, 119구급대가 환자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응급처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보호자에게도 안내 문자메시지가 발송되어 가족의 안심을 돕습니다.
누구나 가입 가능한 119안심콜 서비스
중증질환자, 장애인, 홀로어르신, 임신부 등 건강 관리가 필요한 모든 국민과 국내 거주 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은 u119.nfa.go.kr에서 회원가입 후 개인정보, 병력, 복용 중인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가족이나 대리인도 대신 가입할 수 있어, 나와 가족의 안전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미리 가입해 위급 상황에 대비하세요
119안심콜 서비스는 위급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응급 대응을 가능하게 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평소 건강 상태를 등록해 두면, 긴급 상황 시 맞춤형 처치와 빠른 병원 이송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증질환자나 고령자, 임신부 등 건강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분들은 물론 모든 국민이 미리 가입하여 위급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19안심콜, 맞춤형 응급처치 신속 지원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226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