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부, 전기차 보급 정책 일관성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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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후부, 전기차 보급 정책 일관성 강조

전기차 보급 목표와 정책 방향

최근 기후에너지환경부는 전기차 보급과 관련한 현황과 정책 방향에 대해 명확한 입장을 밝혔다. 현재 전기차 보급 목표가 다소 미달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NDC)는 오히려 상향 조정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수송부문의 탈탄소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다.

보조금 정책의 일관성 문제

기후부는 전기차 보조금 정책에서 일관성 부족이 구매 계획 수립과 인프라 투자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단순한 일회성 지원이 아닌, 차량의 주행거리 등 성능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는 전기차 보급 확대를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정책 설계의 중요성을 시사한다.

다양한 수단을 통한 탈탄소 노력

기후부는 수송부문의 탈탄소 전환과 NDC 달성을 위해 전기차와 수소차 보급 확대뿐만 아니라 연비 개선 등 다양한 수단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기차 보조금은 주행거리와 환경성 등 성능이 우수한 차량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방향으로 일관되게 추진 중이며, 국내 자동차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도도 지속적으로 보완할 계획이다.

2025년 전기차 보급 전망

특히 2025년에는 전기차 보급 사업이 조기 추진되면서, 제조사들의 다양한 신차 출시와 맞물려 전년 동기 대비 약 55.6% 증가한 약 20만 3천 대의 전기차가 보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산업계의 노력이 결합된 결과로, 향후 전기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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