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전략 대전환으로 사상 최대 수출 달성 예고
Last Updated :

수출 전략 대전환으로 사상 최대 수출 달성 예고
2025년 12월 17일, 산업통상부는 정부업무보고를 통해 2026년 사상 최대 수출 달성을 목표로 한 수출 및 통상 전략의 대전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전략은 한-아랍에미리트(UAE) 협력모델을 기반으로 원자력 발전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산업통상부는 원전 분야뿐만 아니라 K-푸드, 방위산업 등 다양한 수출 품목의 다변화를 위해 마케팅과 금융 지원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수출 품목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역대 최대 규모인 275조 원에 달하는 무역보험 공급을 통해 수출 기업들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해외 진출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는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조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서비스 분야에서도 신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특히, 한-중 서비스 및 투자 자유무역협정(FTA) 타결을 추진하여 양국 간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이번 산업통상부의 수출 및 통상 전략 대전환은 우리나라 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수출 전략 대전환으로 사상 최대 수출 달성 예고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259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