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픽업 혁명 더 기아 타스만 최초 공개!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력
기아의 새로운 픽업 트럭, 더 기아 타스만은 진보된 디자인과 기술적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타스만의 디자인은 단순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를 강조하며, 이는 탐험적이고 모험적인 고객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이 차량이 다양한 상황에 적응하고자 하는 모든 필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타스만의 디자인은 미적 요소와 실용성을 동시에 추구하여 균형 잡힌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실내 공간의 설계는 안정감과 균형감을 주며, 첨단 기술이 결합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사용자에게 주행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합니다.
다양한 기능성과 공간 활용성
타스만은 실용적인 특징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킵니다. 넓은 실내와 편안한 2열 시트는 슬라이딩 연동 리클라이닝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장시간 운전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2열 시트는 동급 수준의 레그룸과 헤드룸을 제공하며, 와이드 오픈 힌지와 29ℓ 대용량 트레이를 통해 적재 공간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또한 타스만의 4WD 시스템은 터레인 모드로 다양한 지형에서 최적화된 주행을 보장합니다.
- 타스만은 삶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하는 정통 픽업입니다.
- 송호성 기아 사장은 타스만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혁신적 디자인과 선도적 기술력으로 소규모 사업자와 라이프스타일 픽업 소비자까지 만족시킵니다.
안전한 주행 지원 장치
타스만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가 활성화되어 있어 운전의 안전성과 기능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기아는 타스만의 주행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지역에서 1,777종의 시험을 거쳤습니다. 이러한 시험은 오프로드 성능 및 내구성, 트레일링 안정성을 최적화하도록 했습니다. 더불어 그라운드 뷰 모니터와 같은 기능으로 정확한 차량 조작을 지원합니다. 타우 모드는 견인 중량에 따른 최적화를 통해 승차감과 연료 소비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X-Pro 모델의 차별화
X-Pro 모델은 더욱 가혹한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프론트와 리어에 특별히 설계된 견인고리와 검정 색상 엠블럼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입니다. 전자식 락 디퍼렌셜과 X-Trek으로 힘든 산악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X-Pro 모델은 일반 모델 대비 더 높은 차량 지상고를 제공하여 험난한 지형 주행에 유리합니다. 이는 정통 오프로드 성능을 중시하는 고객에게 큰 장점이 될 것입니다.
글로벌 출시 계획
내년 상반기 | 호주 | 중동 및 아프리카 |
국내 출시 시작 | 호주로의 확대 |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공략 |
기아는 내년 상반기를 목표로 타스만의 글로벌 출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호주, 중동, 아프리카 등 다양한 시장에 순차적으로 진출할 것입니다. 이러한 글로벌 확장은 기아의 픽업 트럭을 세계적으로 알리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입니다. 다양한 지역의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맞춤형 계획이 마련될 것입니다.
맞춤형 옵션 제공
타스만은 각 지역의 고객 요구에 맞춰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는 초기 모델부터 향후 출시될 수정 및 업그레이드 모델까지 확대됩니다. 기본 모델에 비해 더 높은 커스터마이징 가능성을 가진 차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독특한 색상과 디자인 요소를 포함하여, 고객은 그들의 개인적인 스타일에 맞춘 차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타스만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주행 중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야 내에서 모든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인포테인먼트에는 엔진과 변속기 오일 상태 등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고급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통해 탑승자는 뛰어난 주행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주행 성능 최대화
타스만의 주행 성능은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조합을 통해 극대화되었습니다. 281마력에 43.0kgf·m의 토크를 발휘하며 극한의 조건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성능을 지닌 차량입니다. 오토 터레인 모드는 인공지능이 노면을 판단해 적합한 주행 모드를 선택해, 차량의 제어성을 극대화합니다. 이는 그 어떤 지형에서도 최상의 주행을 가능하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