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되는 소비쿠폰, 우리 동네에서 가치 있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우리 동네에서 힘이 됩니다
전 국민에게 힘이 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우리 동네에서 알차게 사용한 이야기를 나누는 인증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은 8월 17일까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개시를 기념해 지역 식당, 전통시장, 학원 등 다양한 가게에서 소비쿠폰을 활용한 후기를 공유하는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쿠폰 신청과 사용 방법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자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쿠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 진작을 위해 정부가 지급하는 것으로, 우리 동네 가게의 회복을 응원하는 의미가 큽니다.
인증 이벤트 참여 방법
이벤트 참여자는 가게 전경이나 이용 장면 등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인증샷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힘이되는소비쿠폰, #민생회복소비쿠폰, #우리동네가게응원)를 자신의 SNS 피드에 게시해야 합니다. 게시 후에는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됩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 인스타그램(@gov_korea) 채널을 팔로우하고 가족, 친구, 지인 등을 태그해 소문내면 당첨 확률이 높아집니다.
당첨자 발표 및 경품 안내
당첨자는 9월 25일에 발표되며, 총 700명에게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300명)과 음료 기프티콘(400명)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정부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참고하면 됩니다.
앞으로의 계획
한편, 9월에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수기 공모전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공모전은 소비쿠폰을 가치 있게 사용한 특별한 사연을 모으고, 우수작을 선정해 캠페인 영상으로 제작해 널리 알릴 계획입니다. 단순한 사용 후기에서 나아가 감동적인 이야기와 창의적인 소비 후기가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