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12·29 여객기 참사 국정조사 적극 협조 약속
Last Updated :

행안부, 12·29 여객기 참사 국정조사 적극 협조 약속
행정안전부는 최근 국회에서 진행 중인 '12·29 무안공항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관련해, 국정조사 대상에서 제외해달라는 요청을 국회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행안부는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를 총괄·조정하는 부처로서 이번 국정조사에 대해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임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혔습니다.
행안부 관계자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우리 부처는 재난과 안전관리 업무를 총괄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며 "이번 12·29 여객기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책임감을 갖고 임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국정조사는 12월 29일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에 대한 진상규명을 목적으로 하며, 행안부는 재난 대응과 안전관리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국회의 조사에 성실히 협조할 예정입니다.
국민 안전과 재난 예방을 위한 정부 부처의 책임 있는 자세가 요구되는 가운데, 행안부의 이번 입장은 재난 관리 체계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데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행안부, 12·29 여객기 참사 국정조사 적극 협조 약속 | 뉴스다오 : https://newsdao.kr/26065